SK매직 고급형 전자레인지 20L 리뷰 시작합니다!!

안녕하세요~

리뷰 요정입니다

 

 

 

 

 

 

 

로켓배송 쿠팡 상품이니 부담없이 살펴보세요~

 

 

 

SK매직 고급형 전자레인지 20L

 

Product Image

사용자 Review

* 2020.09.15

사용하던 대우전자 전자레인지가 20년이 넘은 것이라 이제 그 수명이 다하여 내부의 원통유리가 돌아가지 않게되어 새로이 구매를 결심하고 제품을 선택하게 되었다. 수많은 유투브 채널과 가격검색 사이트를 찾아보고 선탁한 제품이다.

일단 제품을 구매하기 전 몇가지 조건이 있었다. 일단 칠순이 넘으신 어머니가 사용하는 터라 조작이 간편해야하고 타이머가 작동해야하며 조리창이 보여야 한다는 것을 기본 전제로 하고 가격과 디자인을 추가적으로 고려하였다.
각 제조사별로 기준을 고려하여 선택한 결과로
외국산 제품으로는 월풀같은 고가의 제품들은 일단 제외하였다.
솔직히 내 구매선택에는 전혀 적합하지 않는 제품군이었다.
삼*전자의 제품은 항상 디자인이 그냥 좀 기준 이하로 선택기준에 미치지 못하고,
L*전자의 제품증 20여만원이 넘는 고가의 제품이 디자인이 마음에 들어 마지막 후보군까지 올랐으니 전자레인지를 20만원까지 주고 살만한 가에 대한 의문의 답을 내리지 못한채 접었다.
역시 대*일렉**** 의 제품은 품질이나 디자인이 한참 떨어진다.
메*하임의 제품은 중소기업치고 중저가 용으로 후보군에 있었으나 역시 열효율과 소음 면에서 좀 떨어졌다.
개별 디자인으로는 단연 S*매직의 제품군이 좋아보였고 조건을 하나하나 따져보았을때 이 제품만이 모든 조건을 충족했다. 가격 만족스럽고 열전도율과 효율 모두 중간급 이상이다. 결론적으로 이 제품을 선택한 이유이다.

단점을 말하자면
일단 사이즈는 20L 라서 내용물이 들어가는 공간이 좀 작은 편이다.
그러나 전체 외관 사이즈가 아담하고 디자인이 괜찮고 소재가 스테인레스스틸이라 가격보다 고급 티가 난다.
전원 코드선이 좀 짧다.
약 1m 정도밖에 되지 않는 것 같아서 콘센트 가까운 곳이 붙여야 한다는 점이 아쉽다. 한 50cm 정도만 더 늘려줬으면 좋았을 것 같다.
마지막으로 어머니가 짚으신건데 연세많은 분이 문을 여닫는 방식이 버튼이라 손가락에 힘이 많이 들어간다고 불만을 표시하셨다. 손잡이형이 더 좋을 것 같다는 멘트와 함께. 그러나 이것은 웬간한 사람에게는 해당이 없을 것 같다. 절대 소수에 해당하는 사항이니..

전체적으로 가격과 디자인 그리고 성능면에서 상당히 효율적인 제품으로 생각한다.
다만 사이즈가 좀 작으니 간단한 음식을 데우거나 조리하는 용도로 적합할 것 같으며
홀로 생활하는 사람들에게 좋을 것 같은 생각이 든다.

설치를하고 작동을 시켜보니 조작이 간편하다. 그러나 30초 버튼을 누르면 타이머가 세팅이 되고 돌아가는게 아니라 그냥 30초 버튼을 누르면 돌아가기 시작한다. 이건 좀…. 즉 30초 버튼을 누르면 30, 29, 28 이렇게 떨여져가면서 30초 버튼을 또 누르면 시간이 추가되는 방식이다. 작동이 되면서 말이다. 조금 느낌이 그렇다. 타이머 세팅이 되고 돌아가여 하는게 더 나을 것 같은데.

전원코드를 빼지 않으면 타이머의 빨간 "00:00" 표시가 꺼지지 않는다.
칠순이 넘으신 어머니 왈 "옆에 있는 밥솥은 파란색이라 눈이 편한데 이건 빨간색이라 좀 보기에 그렇다, 그리고 불이 꺼지지 않으니 좀 비상벨 느낌도 있고해서 보기에 좀 그렇다. 맨날 코드를 뺄 수도 없고…" 20년이 지난 이전 전자레인지도 타이머가 꺼졌는데… 음 좀 싼 가격이라 이런거가 없는 건가 싶다. 그래도 이런것들이 크게 거슬리지 않으면 뭐 가격이 만족스러우니까 괜찮다.

조리창이 거울형태라 작동 시 내부가 보이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보이기는 한다. 약간 투명유리 스타일같이 완벽하게 보이지는 않지만 그래도 돌아가는 상황을 보는 것에는 전혀 문제가 없다.

또 하나, 모든 사람들이 지적하는 바지만 앞면의 창이 거울형태로 보이는건 좋은데 이게 지문이 너무 많이 묻어난다. 어머니의 또다른 지적포인트이다. 처움 배달왔을때는 거울을 보고 그러시더만 이제는 지문이 많이 묻어난다고.. 게다가 손잡이형이 아니다보니 여 닫을때 창을 만질 수밖에 없는 구조라서 더욱 그런것 같다.
그래도 모든건 가격과 디자인으로 커버가 된다는 느낌이다. 작동을 해봐도 여타 다른 전자레인지보다 가성비는 만족도가 눂다. 전체적인 평이다.

* 2020.06.26

8년동안 잘 쓰고 있던 전자렌지가 어제 아침 갑자기 작동이 되질 않네요.

여러번 시도해도 마찬가지.

결국 쓸만큼 쓴것 같아 바꾸기로 마음 먹고 쿠팡에서 검색해보니 가격도 적당하고 ( 74600원) 구매평도 좋은 이 제품으로 낙점.

사실 그동안 모든 가전 제품은 S사나 L사 제품 위주로 구매 했었는데 SK 제품은 이번이 처음 이예요.

그래도 디자인 색상 가격 구매평 등을 감안해서 조금은 낯설지만 SK 이 제품으로 바로 주문했더니 로켓배송으로 어느새 새벽 2시30분 벌써 현관앞에 놓고 가셨네요.

밤새 달려 와 주신 쿠팡 배송맨들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아침 일어나자마자 포장상태가 완벽한 박스 분리부터 조심스럽게 한다음 (꼼꼼하고 안전한 포장) 주방 제자리에 설치하고 작동시켜 보았는데

우선 외형은 기존에 쓰던 흰색 보다 다소 어두운 그레이톤이라 처음엔 어색하네요.

울집 주방톤 보다는 다소 어두워요.

그런데 작동을 안 할때도 빨갛게 시간 표시등이 들어와 있어서 눈에 자꾸 띄는것이 다소 불편합니다.

파란 불빛이었다면 훨씬 차분한 느낌이었을텐데.

옆에 있는 밥솥 불빛은 연한 파란색이라 시각적으로 넘 편안하거든요.

그래도 시간 지나고 자주 쓰다 보면 눈에 익숙해 지겠지요.
렌지 전면이 거울이라 새롭기는 합니다.

작동해보니 소음도 거슬리지 않을 만큼 크지않고 여타 다른 렌지 만큼이예요.

렌지속 레일작동은 부드럽네요.

단 렌지문 열림은 약간 힘주어 눌러야 할 정도로 조금 뻑뻑하다는 느낌은 있습니다.

데우기 해동 등 자주 사용하는 기능은 버튼식으로 되있고 다이얼로 시간을 조절할 수 있도록 구성되 있어서 크게 불편하진 않은데 예전건 전부 버튼식이 었어서 더 편했던거 같긴해요.

간단 데우기로 렌지사용할 때는
우측 기능선택 5칸째 버튼

시작/ +30초/ 확인으로 표시된
버튼을 한번 누르고 한번씩 추가로 누를때 마다 30초씩 늘어납니다.

한번 누르면 30초 두번 누르면 1분 세번 누르면 1분 30초
4번 누르면 2분 데우기가 되는거지요.

참고 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적당한 시간 선택을 해서 사용하면 크게
불편하지 않아요.

전력 소모량도 많지 않아서 그점도 큰 장점인듯 합니다.

전자레인지 없이 생활한다는건 넘 불편할 만큼 주방요리의 필수가전이 된 제품이라 작동 하기 쉬우면서 고장 나지 않고 오래 사용할 수 있으면 더 이상 바랄게 없는데
이제품도 그럴거라 믿겠습니다.

예약 기능도 되 있어서 앞으로 사용해 볼 생각이지만 크게 많이 쓸것 같진 않아요.

만들어 놨던 해물전을 데워봤는데 1분만에 따끈 따끈해져서 이상 없음을 확인했으니 이제 잘 사용할 일만 남은것 같아요.

구매를 원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기를 바랍니다.

——————————-

전자레인지 설치후 주변 청소로 시작된
주방 대청소가 2시간 넘게 지속되다보니
싱크대며 가스레인지후드 냉장고까지
이어져 덕분에 주방전체가 반짝 반짝 해졌네요. 후훗.

——————————–

렌지 새것으로 바꾸고 나니 이것저것 다양한 요리를 하고 싶어지네요.
성능 시험도 겸해서.

물론 요리는 주로 프라이팬을 이용해서 하는게 대부분이지만 데워야 할땐 렌지 사용이 필수니까.

* 2020.09.14

자취를 시작하면서 전자레인지를 구매했어요.
가격대도 합리적이고 미러식으로 되있는 디자인이라 깔끔하고 이뻐보였어요.
자취방에 놓기 좋은 사이즈고 기능도 엄청나게 많던데
솔직히 좀 복잡한듯해요. 저는 벽에 사용법을 프린트 해서 붙여놔야 쓸수있을듯 하지만
그만큼 여러기능이 있으니 요리를 좋아하시거나 주부님들은 아주 편리하게 사용하실수 있을것 같네요.
디자인은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게 마음에 드는데 다른분들 말씀처럼 숫자 색깔이 흰색이였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저를 노려보는것 같아서 코드를 뽑아놓고 있어요.
단점이라면 전자레인지가 좀 무거운 편인것 같아요.
철제 선반위에 올려놨는데 조큼 불안합니다.
그리고 미러때문에 내부가 잘 안보여요.
그것 말고는 아주 작동은 잘 됩니다. 잘 쓸게요.

 

쿠팡최저가 : 74,900

 

 

 

 

 

 

상세한 정보와 후기가 맘에 드시나요?

 

 

쿠팡 로켓배송은 참 빠르고 편한것 같아요~

 

 

인생은 소소한 것에서 행복이 온답니다.

오늘 하루도 맛난거 드시고 힘내시고, 아자아자!!!^^

다음에도 기운내서 열심히 좋은 상품들 골라 볼게요…

 

 

이만 리뷰맘이었습니다~

 

 

 

 

 

 

더 많은 정보는 아래를 참고바랍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