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뜨는 콘덴서 마이크 TOP 5

날씨가 점점 달라지는 게 느껴지는 하루하루네요..

오늘 같은 날엔 가볍게 공원 한바퀴 산책하고 나무도, 하늘도 한번쯤 올려다보는 여유 갖고 싶네요.

 

꼭 필요한 콘덴서 마이크 제품 잘나가는 TOP5와 리뷰를 나름 정리해 보았답니다.

기대하세요!!!^^

 

NO.1

 

조이트론 프로페셔널 USB 콘덴서 마이크 풀 세트, 올마스터

 

Product Image

사용자 Review

* 2022.02.05

[조이트론 올마스터]
1. 장점
– 올인원! 스탠드부터 팝필터까지 한방에 구비할 수 있음. 홈 레코딩 입문용으로 한방세트!
– 오디오 인터페이스, 팬텀 파워 등 복잡한 시스템 구성 없이 USB연결만으로 PC에서 사용이 가능!
– 자체 에코 기능이 있어서 설치해야 하는 프로그램 없이도 음향효과 가능!
– 가격대비 높은 퀄리티라서 입문용으로 시작하더라도 오래 쓸 수 있는 품질!
– 마이크에 이어폰 단자가 있어서 모니터링도 바로 가능!

2. 단점
– 솔직히 이 가격에 이 정도 구성이면 단점이 딱히 없다.
– 윈드스크린를 끼우면 멋진 LED 색상을 볼 수 없다..?
– 2각 스탠드 부피가 커서 자유도는 좋으나 공간을 꽤 필요로 한다.

3. 사용기
– 프로그램 : 윈도우 녹음기, 케이크워크
– Aux 단자에 이어폰을 꽂으면 모니터링이 가능해서 현재 볼륨상태와 에코상태를 바로 확인 가능하다.
– 윈도우 녹음기에서 바로 인식되어서 음질 확인 차 녹음 해봤는데, 자체볼륨에 따라 노이즈가 커져서 10시 방향 눈금이 제일 안정적이었다. 에코도 10시 방향.
– 보컬 녹음을 위해 케이크워크를 사용했다. 인식은 잘 되었고 음질은 좀 더 좋게 녹음되는 듯 하다.
– 수음 방향이 전방에서 최대로 잡히고 팝필터 설치 시 필터와 입이 거의 맞닿을 정도로 녹음하면 자체볼륨값을 줄여서 노이즈도 낮게 하고 음질도 좋게 녹음이 가능했다.
– 자체 모니터링 Aux 단자는 딜레이 없이 모니터링이 가능해서 수음되는 소리를 판별하기 좋았다.
– 볼륨 게인이 좋아서 프로그램으로 노이즈 필터를 한다면 훨씬 세밀한 수음이 가능할 듯 하다.

4. 한줄평
– 홈 레코딩을 시작해보자! 할 때, 올마스터 하나면 장비는 만사 오케이!

번외 – 다른 리뷰어가 동봉되어 받은 것으로 보이는 usb고정클립이 누락되어 있었음. 제품의 핵심부품은 아니어서 패스하나 아쉬웠음.

쿠팡체험단 이벤트로 상품을 무료로 제공 받아 작성한 구매 후기입니다.

* 2022.02.04

일단 기계치에 이런 장비는 난생 처음인 사람입니다

중딩 어르신이 유튜브를 하는데 폰으로 음성녹화만 하고 있어요
아무래도 폰이다보니 선명한 음질을 기대하긴 힘들고 이런 장비 하나만 있었으면 좋겠다고 노래를 부르더라구요
얼마나 오래할지 몰라서 미루던게 3년이 지나갔고 지금에서야 기회가 되어 소원성취 시켜주게 되었습니다

일단 저나 사용할 예정이신 중딩 어르신이나 둘 다 전문지식 1도 없는 완전초짜라 체험신청하고도 되게 겁을 먹었어요
조립부터 설치까지 과연 잘할 수 있을까 하는 걱정에 받는 그 순간까지 잘한짓인지 무척 고민했답니다

결론은 조립은 완전 쉽고요
노트북에 연결해서 셋팅까지도 진짜 너무 너무 쉬웠어요
그냥 설명서대로 하니까 끝나더라고요

이 무슨 이리 훌륭한 제품이란 말인가요
쌩초보들에겐 셋팅때문에라도 정말 접근조차 쉽지 않은게 이런 장비들인데 이 제품은 고민하고 걱정한 시간이 무색하게 정말 초보자들을 배려한게 보입니다
기계치나 컴맹이어도 설명서대로 따라하면 쉽게 되기때문에 정말 좋아요

음질도 테스트를 해보니 당연한 결과이겠지만 정말 폰과는 비교도 안되게 깔끔하고 선명합니다
음소거도 원할 때 바로바로 마이크에서 언제든지 할 수 있기때문에 간편합니다
에코효과도 좋아서 뭔가 그럴듯한 방송인이 된것 같은 기분이 들게 하네요

아직 이런 장비가 처음이다보니 다른 분들 리뷰처럼 막 거창하게 뭔가를 테스트하기에는 모르는게 많아 어렵지만요
진짜 일반인 입장에서 이렇게 접근성이 좋고 활용도와 실용성까지 괜찮은 장비면 호기심에 부담없이 구입해서 재미삼아, 시험삼아 써봐도 될만한 제품인것 같아요
가성비가 좋은 제품입니다

일주일간 써보고 있는데 음질 진짜 맘에 들어요
깨끗하게 녹음되고 확인도 바로바로 할 수 있으니 초보에겐 더할 나위없이 좋은 제품입니다

에코때문인지 노래방 온듯한 기분도 느낄 수 있고 해서 노래도 부르면서 녹음해 봤는데 잘되니까 신기하고 재밌어요
중딩 어르신이 아주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어요
한창 예민보스인 시기인데 이거 하나로 요즘 나긋나긋해졌어요ㅋㅋ
뭔가 유튜버라도 된듯이 신나서 녹음하고 있는거 보고 있자니 그저 흐뭇하네요

아는게 많으면 막 단점같은것도 나열하면서 도움될만한 리뷰를 할 수 있을텐데 쌩초보인 관계로 직접 느낀점만 위주로 나열하게 되네요

가성비제품입니다
입문자, 초보자분들 망설이지 말고 도전하세요

쿠팡체험단 이벤트로 상품을 무료로 제공 받아 작성한 구매 후기입니다.

* 2022.02.04

조이트론 프로페셔널 USB 콘덴서 마이크 풀 세트…

쿠팡 덕분에 드디어 방송용 마이크를 갖게 됐습니다.

물건 받자마자 설치완료하고 사용해보니 생각보다 쓸만합니다.

가장 중요한 녹음상태가 매우 양호합니다.

에코 기능도 있어서 가창용 마이크로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녹음기능과 관련하여 가장 흡족한 부분은 잡음이 적다는 것입니다.

전문가용 스피커가 없다보니 PC용 모니터에 내장된 최소한의 장비로 재생했음에도 음질에 모자람이 없습니다.

노이즈 소거 기능이 있는건지…작업중에 뽀시락 거려도 보이스만 입력되네요…ㅋ

모니터 지지대에 스탠드를 고정하여 아래로 떨어뜨려 설치하니 보기에 엄청 간지나네요.

마치 전문가용 콘덴서 마이크처럼 느껴집니다…ㅋ

마이크 전반적 기능을 체크하기 위해 녹음기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30분 넘는 원고를 읽으며 사용해봤는데 장시간 사용해도 전혀 문제없었습니다.

스탠드도 움직임이 유연하면서도 튼튼하게 마이크를 잡아줍니다.

잡아당겨 사용했다가 잠시 밀어두는 동작에도 제자리를 유지하는 기능도 훌륭합니다.

이만하면 너튜브 등 개인방송용으로 사용하는데 충분한 장비라고 생각됩니다.

지인추천 재구매할거냐 물으신다면 당연히 ㅇㅋ.

쿠팡체험단 이벤트로 상품을 무료로 제공 받아 작성한 구매 후기입니다.


쿠팡최저가 : 58,920

 

NO.2

 

MXL 마이크 990

 

Product Image

사용자 Review

* 2022.02.10

원래쓰던 삼손c03마이크가 맛탱이가 갈려고하고 녹음이나 통화할때도 깨지더라구요
그래서 이참에 하나 구매했습니다
마이크 종류가많고 품질의 차이도 있기에 약간은 걱정했는데
오히려 되게 좋아서 깜작놀랬네요
녹음 입문용으로는 이거 하나만 써도 충분할것같아요

* 2022.02.05

Ufo프로 쓰다가
오인페 컨덴서 마이크로 넘어가고싶어서
저렴한거 찾아봣는데
진짜 가성비 미텻습니다

* 2019.04.27

콘덴서 마이크 한번도 사용 안해본 분이라면 강추. 음질 미침. 입문용으로 매우 적당함. 걍 사셈


쿠팡최저가 : 118,000

 

NO.3

 

파이파인 콘덴서 마이크, T669

 

Product Image

사용자 Review

* 2021.11.21

FiFine T669 풀세팅에 이정도 퀄리티나 음질 출력을 봤을때 가격대비 성능은 굉장히 좋다고 생각합니다. 처음 개인방송을 입문하시거나 음질 좋은 목소리로 디스코드나 스카이프 하시기엔 가격적으로 부감이 적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풀세팅이면서 이것보다 싼 제품도 있긴하지만… 개인적으로 이 가격 밑으로 풀세팅인건 개인적으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 2021.12.06

가성비 입문용 방송마이크로 적당합니다.
이 가격대비 구성품및 음질은 가성비가 좋다고 할 수있습니다.
스탠드형과 높이조절로 선택해서 사용가능합니다.
팝필터도있고 있을건 기본적으로 갖추었습니다.

* 2022.02.10

딱 무난무난하게 잘 쓸 수 있는 마이크 같네요
6.7만원에 구성도 매우 알차고요
간단히 온라인 듣고 녹음도 하고 녹화도 하는데 아무런 지장없이 잘 사용 가능합니다


쿠팡최저가 : 67,690

 

NO.4

 

조이트론 유선 올인원 에디션 블랙 세트, JTUM-200(Black)

 

Product Image

사용자 Review

* 2021.07.15

가격대비 가성비 좋아여, 단방향 지향성이기 때문에 입력 각도를 생각해서 사용하시면 절대 소리 작지 않아요.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마이크랑 다르게 수직방향이 아니라 측면방향이기 때문에 스탠딩 각도를 잘 고려해야 합니다.

저는 지금 AGC는 풀고 입력은 100, 마이크 자체 에코 0 볼륨 50 정도로 해서 쓰는데 상당히 만족합니다. AGC는 작은 소리는 키워주고 큰 소리는 잡아주는 기능인데, 꼭 마이크 증폭처럼 노이즈가 발생합니다. ASMR할 것 아니라면 체크를 풀어주시는 것도 좋을 듯 해요. 소리 설정에서 녹음 장치에 가면 설정에서 변경하실 수 있어요.

MUTE 버튼이라고 되어 있는데, ‘전원 버튼’으로 생각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눌렀을 때 작동하고 풀렸을 때가 MUTE 입니다. 처음에 MUTE를 풀었는데 ‘왜 소리가 안나지?’하는 경우에 MUTE 버튼을 눌러 보시기 바랍니다.

소리가 들리는 지 확인하고 싶을 때는 소리 설정에서 녹음장치 > 이 장치로 듣기 해서 입력 여부를 확인하시면 돼요.

쇼크 마운트에 연결할 때 조여지지 않고 스르륵 빠진다면 반대방향으로 꽂아서 조여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이것 때문에 1분동안 당황했음)

삼각대의 경우 스탠딩 각도나 높이가 따로 조절되지 않아서 마이크암을 사용하는 게 더 다양한 각도를 만들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삼각대에 연결하려면 마운트 하단의 나사를 돌려서 마운트 젠더를 풀어주셔야 해요.

팝필터가 헐렁하면 고정되는 부분을 시계방향으로 조일 수 있어요. 상당히 지지력이 좋은 편입니다. 조여보고 나서도 헐렁하다면 교체 받으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콘덴서 마이크 입문형으로는 상당히 좋은 것 같아요!

* 2021.12.25

재품을 사용해보았는데 너무 좋고 마음에 들었습니다

* 2020.08.09

물건을 받자마자 기대를 하고 제품을 설치 했습니다. 그런데… 제가 말을 할 때마다 지지직 거리는 소리가 납니다. 제가 방송을 하는데 시청자분들이 듣기 힘들 정도로 소리가 심하다고 하네요. 그래서 녹화본을 봤는데, 정말 심하더군요. 말을 할때마다 지지직 소리가 너무 거슬립니다. 방송을 못 할 정도로… 일단 판매문의에다가 증상을 적어 놨는데 어떻게 처리해 줄지 모르겠네요. 개인적인 생각은 케이블이 불량일 때 나는 지지직 소리와 같았습니다. 암튼 처리 되는대로 다시 평을 수정 하도록 하겠습니다.


쿠팡최저가 : 52,500

 

NO.5

 

로드 USB 콘덴서 마이크, NT-USB

 

Product Image

사용자 Review

* 2021.08.23

유튜버 분들이 두루 추천하여 구매했습니다. 테스트해보니 저 역시 이 마이크 정도로 충분히 만족할 수 있을 듯합니다. 로켓배송이었고요.
본박스에 아웃박스 한번 더 담겨옵니다. 아웃박스 내부엔 별도의 완충제가 없어 본박스가 흔들려 오긴 했지만, 쿠팡배송이라 박스 자체에 흠집 없이 안전하게 받았습니다. 무엇보다 본박스 내부에 마이크를 보호하기 위해 스폰지가 꽉꽉 마이크를 에워싸고 있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처음에 하단의 모니터링 볼륨조절을 하는데, 내 음성만 크고 PC음량이 매우 적고 노이즈가 많은 느낌이라 당황했습니다. 검색을 해보니 같은 질문들이 몇 있었는데, 설정 부분들에 대한 답변으로 치우친게 아쉽습니다. 이건 너무 당연한 사용법에 관련된 것이기 때문에 조금만 숙지하면 직관적으로 바로 이해가 되는 대목입니다. 바로 위에 마이크 – PC 간의 밸런스를 조절하면 이어폰 꽂았을 때 자체 사운드 카드로 아주 잘 들립니다. PC쪽으로 완전히 돌리면 이어폰이나 헤드폰을 낀 상태에서 감당하기 힘들 만큼 볼륨량이 굉장히 높고 풍부해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혹시나 처음 받자마자 당황하는 분 계실까 상세히 이 점을 써둡니다.

음악을 굉장히 잘 담아내서 놀랐습니다. bgm을 아주 작게 깔고, 음성을 녹음했는데, 음악이 생각보다 굉장히 커서 음성을 잡아먹는 정도더군요. 마이크를 통해 담은 것이 아니라 마치 pc자체의 소리가 담긴 것처럼 bgm효과가 자연스럽습니다.

스탠드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좋았구, 케이블 길이는 아주아주 넉넉합니다. 마감처리 하나하나 모두 흠잡을 데 없는 좋은 상품이었습니다.

* 2019.11.27

요즘 블랙프라이스 데이라 해외사이트에서 사면 좀더 저렴하게 살수 있지만
성격이 급해서 빨리 받고 싶어서 여기서 주문했습니다..
역시 로켓배송이라 빨리 오긴 했지만 새벽3시 도착이라, 문자나 전화 없이 그냥 문앞에 두고 가셨더라구요..
제법 고가 제품인데 빌라1층이라 현관문이 오픈되있어서 분실위험이 있었는데 그런 부분은 조금 아쉽네요….

기존에 cm5050 구즈넥쓰고 있었는데, 그 제품에 비해 음질은 살짝 향상된 느낌이지만 그렇다고 또 와~~ 너무 좋아 이정도는 아닌거 같습니다. 게인값 조절하는거나 마이크 온오프 기능이 없는것도 살짝 아쉬움이 남네요..
물론 그런거 다 알고 구매하긴 했지만 막상 사고 나니 좀 아쉬움이 남는다?? 이런 느낌 ㅎㅎ

책상에 세워두고 쓰기엔 공간도 좀 잡아먹는 느낌이 있어서 오늘 관절거치대도 따로 주문했습니다….
앞으로 더 써봐야 알겠지만 초보자들이 쓰기엔 좀 과한 느낌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ㅎㅎ

* 2019.11.03

뭐지, 한참 상품평 썼는데 왜 날아갔지 ㅠ

마이크 + 오인페(오디오인터페이스)를 살까 하다가 저가형 쓸꺼면 굳이 그럴 필요 없다는 이야기를 듣고 usb타입의 제품으로 선택했습니다.

어차피 생 초짜이니 어떻게 다루는지도 모르는 장비 사는 것 보다 간편한 제품으로 시작하는게 나을 것 같기도 해서요.

이 제품으로 선택한 이유는 유투버 이라온님이 이 제품을 쓴다고 해서입니다. 330만 유투버가 강추하는 제품인데 믿고 살 수 있지 않겠습니까?

배송이야 로켓배송이니 더 말할 것도 없이 최고였고, 포장도 고급지게 잘 되어서 왔습니다.

설치는 마이크와 컴퓨터 본체에 선만 꽃으면 끝나는 간편함 그 자체였어요.

음질 깔끔하게 녹음됩니다. 주변 소음을 처리해주지 못하는게 좀 아쉬웠지만, 방음부스도 안 쓰면서 그것까지 바랄 수는 없겠죠.

그 전에 쓰던게 8천원짜리였으니 달리 비교할 제품은 없지만 준수하게 좋은 느낌입니다.


쿠팡최저가 : 256,000

콘덴서 마이크 제품 소개해드린 거 보기 괜찮으셨어요?

하나하나 가격과 장단점을 고려해서 비교해보면 좋은 선택을 할 수 있겠죠?

 

인생은 소소한 것에서 행복이 온답니다.

꿉꿉한 기분 털어내고 오늘도 청량한 하루 되세요..

모든 분들에게 무난한 상품인것 같아요~

이만 총총~

 

 

 

#방송용무선마이크 #usb마이크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